회고

[개발일지] - 327

Happy Programmer 2024. 5. 23. 23:59

유지보수가 들어온 필스 수정 및 타입 변경을 확인했는데

처음에는 하나를 바꾸게 되면 연관된 flow, class, document 등 여러가지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미뤘지만

자세히 보니 예전에 요청에 의해 boolean 값이었단 내용을 텍스트로 변경해줬던 내용인데

해당 필드가 수정이 되지 않고 체크박스가 아니라 바꿔달라는 요청이었기 때문에

fm필드는 문서에서 참조하기 때문에 삭제하지는 않고

대신 레이아웃에 노출되는 필드를 수식의 대상이 되는 필드로 교체해줬다.

 

어제 처리한 유지보수 중 자식개체에 넣어야 하는걸 부모개체에 추가한 내용이 있어서

해당 부분을 빠르게 수정하고 관련된 문서작업을 해야 하는 담당자분에게도 전달했는데

다행히 아직 작업 시작 전에 수정이 완료됬기 때문에 다른분이 두번 작업할 일은 없었다.

 

첫번째 프로젝트의 첫번째 인터페이스의 경우 운영 배포 후 테스트까지 헀었는데

서로 다른 타입에서 들어올 경우 어떤 것을 우선해서 덮어씌워야 하는지 문의했던 내용에 대해서

현재 다른 값이 들어있으면 안되는데 해당 부분을 수정 후 알려준다는 전화를 받았고

기존 코드는 전혀 수정 없이 진행해도 된다는 확인을 받을 수 있었다.

 

네번째 인터페이스의 경우 6메가 이상이라 진행이 어려울 것 같았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 통화를 하고 내부적으로 논의도 해봤지만

결론적으로는 페이지네이션 등의 처리를 해야 할 것 같았다.

 

해당 부분은 인터페이스를 가벼운 것이라도 일단 받아서 연결한 다음

그 이후 논의하자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에 넘어갔고

첫번째 인터페이스의 경우 SFDC에서는 테스트가 끝났지만

협력사쪽에서는 인터페이스 확인이 필요했는지 실시간 테스트를 요청하셨고

실시간으로 생성 및 삭제 테스트를 개발서버에서 정상적으로 완료했다.

 

지원요청받은 프로젝트에서 어제 생성한 클래스의 경우

결과값이 다음주 수요일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해서 상상코딩을 해야 했는데

수신 부분을 마무리한 다음 테스트클래스를 작성해줬다,

 

프로젝트의 경우 엔드포인트를 받아서 조회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postman과 SFDC 내부 익명함수에서도 무리없이 호출된 것을 확인했다.

 

다만 이 조회를 사용해서 어떤 작업을 할건지에 대한 내용이 없는데

이것만 가지고 화요일에 무슨 테스트를 한다는 것인지 정말 의문이었다.

 

화요일에 진행할 통합테스트에 대해서 문의사항과

이쪽에서 불가능한 양방향 데이터 준비 등에 대해 전달했고

고객사측과 논의 후 연락을 준다고 했지만 연락은 받지 못했다.

처음에는 단방향 인터페이스 두개로 시작된 일이었는데

계속 살이 붙어서 이전에 진행한 프로젝트보다 규모가 커져버렸기 때문에

해당 내용에 대해 정리해서 이사님에게 보고드렸고

이후 추가로 들어오는 내용의 경우 어드민분을 통해서 정리된 내용을 처리하기로 했다.

 

지원 프로젝트의 경우 확인과 테스트클래스 추가 확인까지 마무리헀고

수요일에 추가 확인만 하면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

이후에 모두 답장이 없는 상태라 잠시동안 업무 공백이 되어버렸다.

 

팀장님이 타팀 팀장님과 같이 권한관련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하셨는데

패키지에 있는 security_enforced가 걸린 쿼리가 있으면 인터페이스용 라이센스는 먹통이 되어버렸고

권한 집합에 모든 권한을 담아서 해결해보려고 헀지만

Lead, Contact등 스탠다드 개체에 대한 권한이 부여된 권한집합의 경우 해당 프로필을 넣어줄 수 없었다.

 

결국 권한 부여 관련 시도는 실패했고

LWC로 리스트 뷰 관련 내용을 구현하는 로직을 같이 살펴보다가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우회 방법을 생각해봤고

Delegated Administrator(위임된 관리)에서 관리 권한을 넘겨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지만

아래와 같은 에러메세지와 함께 권한부여는 실패해버렸다.

“프로필에 "설정과 구성 보기_ 권한을 포함한 사용자만 위임 관리자로 될 수 있습니다.”

 

결국 9시 15분쯤 정리하고 퇴근했다.

 

 

(1).백준 30454번 얼룩말을 찾아라!는 1과 0으로 표현된 얼룩말들이 있을 때

무늬가 가장 다채로운 얼룩말이 제일 아름다운 얼룩말이라고 하는데

그 중 가장 아름다운 얼룩말의 얼룩 숫자와 마릿수를 구해야 하는 문제였다.

 

간단하게 하나씩 처리할 수 있는 함수를 만들어준 다음

결과를 받아 map에 담아서 보관해주고 해당 값을 Object.keys()를 통해 리스트로 받아와서

해당 값의 맥스값과 맥스 값이 저장된 수치를 출력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const input = `5 9
110010101
101010100
000011111
011011010
100100101`.split('\n')

const check = (str) => {
    let count = 0
    let now = '0'
    for(let i = 0 ; i < str.length ; i++){
        if(str[i] == '1' && str[i] != now){
            count++
            now = '1'
        }
        else if(str[i] == '0'){
            now = '0'
        }
    }
    return count
}
const checkMap = {}

for(let i = 1 ; i < input.length ; i++){
    if(checkMap[check(input[i])]){
        checkMap[check(input[i])]++
    } 
    else{
        checkMap[check(input[i])] = 1
    }
}

console.log(Math.max(...Object.keys(checkMap)), checkMap[Math.max(...Object.keys(check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