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접속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서

나도 해당 사이트 등을 접속해봤지만 정상 작동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다시 일정 정리를 마무리했다.

 

자동화 스케줄러 작동을 확인했는데

애초에 중복 파일명 전송 부분에 대한 대응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파일 생성 등은 정상 작동했지만 중복으로 인해 에러가 발생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입력을 받는 부분에서 List에서 Map으로 변경하고

Map에는 핵심 값들을 조합해 key를 만들어 담아줘서 중복을 제거했지만

아직도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원인을 파악해보니 다른 데이터의 파일을 DocumentLink로 용량절감하는 부분이 문제였는데

이전 코드들은 ContentVersion에서 ContentDocumentId를 가져왔지만

현재 코드는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ContentDocument에서 Id를 가져왔다.

 

애초에 ContentDocument에서 부모를 식별할 수 없기 때문에

ContentVersion에서 Title과 FirstPublishLocationId로 특정해야 했기 때문에

ContentDocument에서 찾던 코드를 다시 Version으로 변경하고

Map부분과 키 등을 수정하니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터페이스 관련해서 수백개 날리는 처리가 있었는데

내가 예전에 했던 매크로 처리가 생각나셨는지 방법에 대해 물어보셔서

GMacro를 통해서 인터페이스 날리는 세팅 방법과 작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세팅 후 insert 버튼만 눌러도 자동으로 하나씩 처리되게 만들었는데

몇번 해봐서 그런지 다운로드, 세팅, 설명, 시연까지 7분도 걸리지 않았다.

 

빌더 관련 배포는 제한사항이 너무 많았는데

결국 에러만 뜨는 상황에서 회의에 참여했고

해당 회의에서는 나와 관련된 내용이 없어서 이런저런 시도만 해보다 종료됐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빌더 관련 에러에 대해 문의드리니

운영 접속이 불가능해서 최신 배포 후 세팅을 못하셨던 것 같은데

내자리에서 확인 규칙 하나를 해제해주시니 바로 작성이 가능했다.

 

빌더를 배포하기 위해 데이터 소스를 넣고 테스트했지만

테스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는데

원인을 파악해보니 저번주에 플로우가 개발과 운영이 다르다고 하던 그 이상한 부분이 문제였다.

 

실제로는 빌더에서 데이터를 넘겨줘야 했는데

에러가 발생했을 때는 그 데이터를 넘겨주지 않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데이터가 없어서 내가 셀렉트로 값을 넘겨줬지만

실제로는 플로우가 작동하기 전에 선택된 값과

external 값들이 같이 전달되고 그 값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select로 덮어씌웠기 떄문에 사용해야 하는 필수값이 날아가버린 것이었다.

 

3~4시간동안 작성해서 쓰레기를 만들고 다시 원복해야 했지만

그래도 일반 플로우 사용에는 저렇게 하는게 맞기 때문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히기로 헀다.

 

그 외에 4개의 빌더를 더 작성하는 것은 무난하게 진행되었는데

총 6개의 빌더로 다큐먼트, 리스트 3, 라인 2를 만들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빌더는 딱히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 부분이 문제라기보다는 각자 분할될 권한들에 따른 문제가 추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 권한 부여에서 충돌나지 않도록 예전 기억을 떠올리며 잘 분배해야겠다.

 

인터페이스 또한 예전에 배포한 내용이 잘 적용된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했는데

인터페이스를 쏘는 입장으로 가정하고 Postman으로 구성을 진행하던 도중

Connected App 생성 부분에서 에러가 자꾸 발생했는데

10분이상 걸릴 수 있다는 경고가 떴기 때문에 혹시 했지만

역시나 적용 지연 문제로 15분쯤 지나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invalid_client_id 라는 문구가 뜨면 Connected App이 아직 연결되지 않았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이런저런 시도 또는 삭제보다는 기다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사이에 추가로 제한된 IP를 IP 제한 해제로 변경하는 등 소소한 설정 변경도 했는데

아무래도 IP 제한 해제 부분은 원래 진행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

 

Postman으로 제대로 인터페이스가 되는 것을 확인했지만

상태값 등의 진행도가 표기되지 않아서 다른 인터페이스 테스트 전 해당 부분을 처리하려고 했는데

확인 결과 경로설정 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었고

그 이후 레코드 페이지 등에서 해당 부분을 확인 후 활성화하면 상태값의 progress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권한부분을 진행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지만

세세하게 찾아서 적용하는 것이 시간은 많이 걸렸다.

 

결국 9시가 넘어서 팀장님이 가신다고 해서 같이 퇴근했다.

 

 

(1).백준 25270번 99 Problems는 99로 끝나는 수 중 가장 가까운 수를 출력해야 하는 문제였다.

 

일단 100보다 작은 경우에는 계산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99를 출력해줬고

그 이상의 경우에는 같은 로직을 적용해 max와 현재값, min과 현재값의 차이를 비교해 출력했다.

 

max와 min을 구할 때는 floor로 아래 2자리를 버리고 -1을 해서 가장 가까운 작은 숫자를 구하고

그 뒤에 99를 더해서 큰 수를 구했는데

floor로 2자리를 버리기 위해 100으로 나눈 값을 floor 처리한 다음 다시 100을 곱했다.

const input = Number('249')

if(input < 100){
    console.log(99)
}
else{
    let min = Math.floor(input/100)*100 -1
    let max = Math.floor(input/100)*100 + 99
    if(max - input <= input - min){
        console.log(max)
    }
    else{
        console.log(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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