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전송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확인해보니 내부적 문제는 없었다.

 

로그를 확인해봤을 때는 정상 처리가 되었고

실제로 SFDC 내부에서 파일 생성 및 이미지 등록 등 모두 정상 진행되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넘어가기로 했고 그 외에 이미지 비동기 전송 부분을 수정하기로 했다.

 

이전에 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니 xttp.open 함수가 문제였는데

세번째 파라미터의 경우 비동기 여부를 묻는 파라미터였는데 false로 되어있었다.

 

당연히 내부적으로 동기 발송을 넣어버려서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해당 내용을 true로 변경해주니 정상적으로 파일 발송은 진행되고 있었지만

협력사에도 정상적으로 파일이 들어가는지는 실시간 소통이 되지 않아 확인할 수 없었다.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양방향 인터페이스 중 다른 하나를 정리하는데

이미 하나를 해서 그런지 관계 설정 등은 조금 더 여유있게 할 수 있었지만

미리 한 부분에 대한 문제점들을 고객사에 공유했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희망하는 방향에 따라서 지금 하는 인터페이스도 바뀔 수 있어서 조심스러웠다.

 

회신 내용은 인터페이스 정보가 부족한 부분(ERP 전송 없음)에 대해 없어도 된다는 의견과

일부는 다른 경로를 통해서 인터페이스를 진행하면 된다는 내용을 받을 수 있었고

의외로 추가로 작업해야 하는 부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안심할 수 있었다.

 

다만 양방향 인터페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ERP쪽에서 응답을 받을 주소를 주지 않았는데

당장 요청한다고 해도 목, 금 2일간 휴가기 때문에 단방향 인터페이스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내가 먼저 재촉하는 느낌이라 해당 부분은 휴가를 다녀와서 마저 요청하기로 했다.

 

유지보수 문의 요청이 와서 자세하게 확인했는데

영업쪽에서 프로젝트도 끝났고 유지보수 계약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쪽 과실이 없는 부분에 대한 문의사항들을 다 답변해주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하셨고

생각해보면 내가 업무를 진행하는 시간 자체가 회사에서 월급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 방침에 맞게 계약 외적인 부분의 문의의 경우에는 단호하게 거절하는 부분도 필요한 것 같았다.

 

다행히 문의에 대한 답신 내용을 보니 정확하게 기존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였고

추가 작업 요청이 아니라 작동이 안된다고 착각해서 작동관련 문의를 했었던 것이기 때문에

추가 작업이나 답변 없이 마무리할 수 있었다.

 

휴가 기간 중 자리비움 표시를 메일, 팀즈, 슬랙에 예약해두고

사례를 정리해 올린 다음 슬슬 퇴근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4시 58분에 인터페이스 관련 문의사항 같은 부분이 들어와버렸고

내가 답변하지 않아도 고객사에서 답변을 해야 하는 부분이긴 했지만

내가 답변하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했기 때문에 빠르게 로그인 후

해당 내용을 찾아 간단하게 정리한 다음 공유하는 방향으로 처리하고 퇴근했다.

 

 

(1).백준 5522번 카드게임은 획득한 모든 점수를 합한 결과를 출력해야 하는 문제였다.

 

입력값을 number type으로 변환 후 for문을 순회하며 더한 값을 출력해서 해결했다.

const input = `1
2
3
4
5`.split('\n').map(Number)

let sum = 0

for(let i = 0 ; i < input.length ; i++){
    sum += input[i]
}

console.log(sum)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일지] - 307(연차)  (1) 2024.05.02
[개발일지] - 306(근로자의 날)  (0) 2024.05.01
[개발일지] - 304  (0) 2024.04.29
[개발일지] - 303(주말)  (0) 2024.04.28
[개발일지] - 302(주말)  (0) 2024.04.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