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추가 업무 할당이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일을 찾아야 헀다.

 

요청받았던 인터페이스가 잘 되는지 확인해보고

운영에 아직 반영되지 않은 것을 확인 후 관련 협력사에 리마인드 메일을 발송했다.

 

버튼의 경우 인터페이스 담당이 만들 일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은 자꾸 들었지만

당장 다른 사람에게 주기도 애매하고 필드들이 상당히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었고

작년에 온보딩이 끝나고 처음 참여했던 프로젝트에서 내가 만든 개체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일 잘 아는 사람이 나밖에 없을 것 같아서 해당 필드 구조를 확인했다.

 

중간에 요청받아서 만든 인터페이스 관련 데이터 생성법을 문의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어제 해당 탭을 지워달라는 요청을 받고 지워서 SFDC에서 일반적으로 생성할 방법은 없었고

postman으로 작성하는 부분을 찾은 다음 원하는 만큼 레코드를 생성하고

실제로 희망한 개발 부분에 적용이 되는지 확인한 다음 수정필요사항등을 같이 전달했다.

 

첫번째 버튼 관련해서 필드를 연결하기 위해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필드가 문제가 아니고 개체들과의 연결 구조가 복잡하게 꼬여있어서 해당 부분을 다시 봐야 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A → O → B → X → C 형태로 B, C 인터페이스를 생성했는데

A에서 B로 연결되어야 하는데 O에서는 A 여러개가 연결되어서 생성되기 때문에

B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될 A를 내 마음대로 정하기도 쉽지 않고 문제가 많아보였다.

 

화요일에 진행될 통합테스트에 관해서도 문의를 작성했는데

담당자분이 휴가라는 자동응답이 발송되어버려서 조금황당했다.

 

테스트 일정은 화요일로 잡기로 하고 시간은 고객사와 상의한다고 하더니

언급한 당일날에 아무런 연락이나 안내 없이 고객사랑만 통화한 다음(했는지도 알 수 없음)

이쪽에는 아무런 연락도 없이 휴가를 가버렸다는게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일단 월요일에는 올거라고 생각하고 메일은 고객사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부분에 의의를 두기로 했다.

 

개발자 2차 온보딩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1차의 경우에는 바빠서 볼 시간이 없었지만

2차 같은 경우 인터페이스 관련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팀에서 대부분 참여했다.

 

과제를 보면서 PMD 검사를 요즘 하지 않은지 좀 오래 된 것 같은데

과제에서는 해당 사항을 진행했는지 검사를 하면서 했기 때문에 조금 당황했는데

추후 시간 여유가 되면 에러가 발생해서 사용하지 않았던 PMD를 다시 작동시켜봐야겠다.

 

이후 외부 키를 통한 이중 upsert 방식이 안된다는 문의가 있었는데

해당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도 여기저기 다 찍어봤지만 진짜 안되고 있어 보였고

테스트를 위해 직업 insert 시도 등을 해봤는데 정확하게 잘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결국 upsert를 진행했더라도 해당 내용이 조회되지 않는 것만 확인되었고

실제로는 데이터들이 추가된 것들을 보면 세일즈포스 자체적인 문제 같은데

예전에는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었지만

전체 내용이 파악되고 내가 본 부분에 확신이 조금씩 생기고나니

생각보다 세일즈포스 자체적인 문제들이 최근들어 자주 보이고 있었고

우리가 유지보수 문의를 받는 것 처럼 세일즈포스측에 접수가 가능하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고객사, 협업사쪽에서 휴가를 많이 가서 답장을 못받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업무를 요청했고

어제 작성했던 정의서에 맞춰서 내가 다시 클래스를 만들게 되었다.

해당 내용은 아직 제대로 정의된게 아니기 때문에 클래스 이름도 딱히 정해지지 않아서

다시 생성한다는 가정 하에 Tempxxx 형태로 생성해서 진행했는데

역시나 고객사에서 당연히 인터페이스를 준비해두지 않았기 때문에 상상코딩이 되어버렸다.

 

클래스, 테스트클래스, 샘플데이터까지 만들어서 완료할 수는 있었지만

실제 데이터가 온게 아니기 때문에 테스트클래스와 샘플데이터의 경우 사용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고

실제 클래스 또한 변경이 될 여지가 많은 부분이 아쉽다.

 

 

(1).백준 24805번 Climbing Worm은 올라갔다가 쉬는 행동을 반복한다고 할 때

몇번의 오르는 행동 끝에 도착할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로

간단하게 while 내부에서 오르고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서

오른 시점에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한번씩 체크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사실 규칙을 찾는게 맞긴 한데 조건의 숫자가 낮아서 이 방식도 문제는 없어보였다.

const input = '5 0 15'.split(' ').map(Number)

let count = 0
let now = 0
let target = input[2]

while(now < target){
    now += input[0]
    count++
    if(now >= target){
        break
    }
    now -= input[1]
}

console.log(cou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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