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건문 (문)statement과 삼항연산자 표현식(expression)의 가장 큰 차이는
값이 나오는지 아닌지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let a = if(){}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let a = (state === true ? "true" : "false")
값이 필요한 경우는 삼항연산자를 사용하고
분기가 필요한 경우에만 if문 등을 사용해야 한다.
2.변수명 등에 ion등으로 명사형으로 종료시키지 말고 동사형으로 사용하며
결과값인 경우 해당 기능으로 명명하는게 아니라 xxxxResult 등으로
결과임을 알려줘야 한다.
3.useState에 대표적으로 적용된 값에 영향을 받는 값들은
그냥 const로 선언해 사용하더라도 state의 변경시마다 리랜더링 되기 때문에
최소한 상태값을 줄이는 것이 좋다.
4.useEffect의 의존성은 해당하는 모든 내용을 넣어주지만
줄일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줄이고 제거해야 한다.
함수는 내부로 넣을 수 있으면 넣고
@객체, 배열등의 비교는 새로 선언되기 때문에 무한루프로 돌 수 있다.
5.데브옵스(DevOps)는 개발자와 정보전문가의 협업 및 통합을 강조하는 문화로
개발과 운영의 조화를 중요시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데브옵스의 중요 개념은 에자일과 지속적 통합(CI)인데
에자일 기법은 계획보다는 실행 후 유기적으로 대응하는 방식이고
지속적 통합은 초기부터 계속해서 통합을 유지해 품질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1).백준 10103 주사위 게임은 100점에서 시작해서
주사위의 값이 큰 사람의 값을 작은사람의 점수에서 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테스트케이스의 횟수가 끝난 후 각자의 점수를 출력하는 문제로
각각 100점씩을 선언해준 다음
결과를 비교해 점수를 처리한 다음
결과를 출력했다.
let input = `4
5 6
6 6
4 3
5 2`.split('\n')
let chang = 100
let sang = 100
for(let i = 1 ; i < input.length ; i++){
let [changScore, sangScore] = input[i].split(' ').map(Number)
if(changScore > sangScore){
sang -= changScore
}
else if(sangScore > changScore){
chang -= sangScore
}
}
console.log(chang)
console.log(s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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